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포털'로 청년내일저축계좌 관리하세요

2주간 '자산형성포털' 홍보이벤트 진행중 온라인 계좌관리 및 금융자산 교육에 활용

2023-09-06     노만영 기자
사진제공=한국자활복지개발원 /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 포스터

[더페어] 노만영 기자=한국자활복지개발원(원장 정해식)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를 대상으로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산형성포털'은 자산형성지원사업 가입자의 통장 유지 관리 및 청년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사이트로, 사업안내, 지원자격과 지원방법 조회, MY서비스(저축현황조회, 교육관리 등) 및 각종 청년지원정책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발원은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의 자산형성포털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회원가입 및 복지서비스 관련 설문조사 이벤트, ▲자산형성포털 이용 후기 및 개선사항 관련 설문조사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최대 1만 원의 편의점 통합상품권을 지급한다.

보건복지부와 개발원은 지난 5월 신규가입자 모집을 시작해  7월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1차 모집을 진행했다.  

이번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는 2023년 8월 최종 가입이 확정된 신규가입자 축하 및 가입자 편의성 확대를 기념하여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통장 가입자들은 '자산형성포털'에 가입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저축 및 지원금 적립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받아야할 금융자산 교육 이수와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개발원 정해식 원장은 "'자산형성포털'이 모든 청년내일저축계좌 가입자의 통장 유지 관리와 다양한 정보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층의 자산형성지원 사업을 적극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면서 "2024년에도 청년내일저축계좌와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저축계좌Ⅰ, Ⅱ의 모집이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2023년 자산형성포털 홍보 이벤트는 자산형성포털 내 공지사항 및 개발원에서 발송된 개별 안내 문자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자활연수원 수해복구 자원봉사 릴레이운동 참여 / 사진제공=한국자활연수원

한편 지난달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산하 한국자활연수원 임직원 25명이 대소원면 수주마을에서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낙정) 자원봉사 릴레이운동에 참여해 수해복구활동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