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트리, 관절엔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 출시
연골의 핵심 성분 ‘뮤코다당·단백’ 식약처 관절·연골 기능성 인정 원료
[더페어] 손호준 기자=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메디트리에서 ‘관절엔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을 출시했다.
관절엔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사람 연골 구조와 유사한 소연골 유래 100%의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 ·단백을 1200mg 함유한 제품이다. 뮤코다당단백은 효소분해 과정을 거쳐 분자크기를 잘게 쪼개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ᆞ단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관절과 연골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다. 뮤코다당단백은 그 자체가 연골 조직의 성분이며 기능성 성분인 콘드로이친 황산이 함유되어 있다.
뮤코다당(콘드로이친 황산)ᆞ단백은 40~70세 성인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섭취 70일만에 ▲무릎 관절 통증(VAS) ▲WOMAC(골관절염 평가 설문지) 총점 ▲WOMAC 세부항목 중 신체적 기능 ▲WOMAC 세부항목 중 계단 내려가기 총 4가지 항목에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메디트리 ‘관절엔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MSM,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는 물론 비타민8종, 미네랄 3종, 저분자콜라겐, 분리대두단백, 셀레늄까지 부원료로 꼼꼼하게 챙겨 담았다. 메디트리 관계자는 “한번 손상된 연골은 복구되지 않아 미리 관리하는게 중요하다”며, “100세 시대를 맞아, 관절과 연골 건강을 챙겨야 하는 중장년층은 물론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2030 젊은 연령층, 육아로 손목관절 사용이 많은 주부들도 관절 건강에 미리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관절엔 소연골 뮤코다당·단백 콘드로이친은 메디트리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메디트리몰’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