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 pay '챗 GPT 대화형 이벤트' 진행
챗 GPT 대화형 이벤트 안내’ 베타 서비스 출시 쉽고 빠르게 이벤트 정보를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더페어] 이용훈 기자=KB국민카드가 AI 전문기업인 스켈터랩스와 협업을 통해 챗 GPT 기반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한 ‘이벤트 Q&AI’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최신 AI기술 챗 GPT(GPT-3)를 활용해 KB국민카드 이벤트 정보를 대화형식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질의에 맞는 적절한 이벤트를 쉽고 빠르게 알려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KB Pay 전체메뉴 > 이벤트 > 이벤트 Q&AI’에서 질문을 하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심있는 특정 키워드를 포함해 질문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대표적인 이벤트가 제시되며, 추가적인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질문은 1일 최대 10회 가능하며, 베타 서비스로 약 2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단, 개인화 이벤트를 포함한 일부 이벤트는 안내 대상에서 제외되며, 고객 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등 민감한 정보 입력은 금지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AI전문 기업과 협업을 통해 최신 AI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경험 제공하면서 KB Pay 혁신성을 제고했다”며 “앞으로도 AI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휴 업체와 협업을 통해 최신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올해 수능이 치러지는 11월 16일까지 KB Pay에서 '대한민국 수험생을 위한 전국민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KB Pay 이벤트 상세화면에서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댓글 작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그램 노트북(7명) ▲아이폰15프로(7명) ▲에어팟맥스(7명)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이뮨샷(777명)을 총 798명에게 제공하며, 참여자 전원에게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이뮨샷 7% 할인권과 포인트 20점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