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각 부서 농번기 맞은 농가 찾아 일손돕기 봉사

축산디지털컨설팅부 괴산 사과 농장 찾아 봉사 농신보도 일손 보태 30일 연천군 콩 수확 농가 지원

2023-10-30     이용훈 기자
유문재 축산디지털컨설팅부장(왼쪽에서 3번째) 등이 일손돕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농협중앙회

[더페어] 이용훈 기자=농협이 각 부서별로 인원을 구성해 농번기를 맞은 농가 일손돕기 봉사를 진행하며 ESG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27 농협 축산디지털컨설팅부는 충북 괴산 소재 과수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및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26일에는 축산물도매분사 안심축산봉사단 12명이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사과농장을 방문해 봄철 사과 적화에 이어 가을 수확에 일손을 보탰으며, 축산기획부는 고양시 덕양구 소재 화훼농가를 찾아 화훼 상품 손질 및 출하를 돕고, 플로깅 봉사도 진행했다.

농협 종돈개량사업소도 26일 전남 영광군 대마면 주변 일대를 돌며 폐비닐, 농약병을 수거하는 등 도로 및 민가 주변을 정화했다.

유문재 축산디지털컨설팅부장(왼쪽에서 3번째) 등이 일손돕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제공=농협중앙회

한편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이하 농신보)도 중앙본부와 의정부권영보증센터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경기 연천군 소재 농가 콩 수확작업을 도왔다.

농신보는 현재 전국 27개 지역·권역센터별로 수확철 일손돕기를 실시 중으로, 일손돕기와 더불어 농업·농촌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사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면서 농신보 역할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