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민간임대아파트 ‘동원베네스트 파크힐’ 공급…넓고 쾌적한 공원 조성

단지 안에 있는 공원 외에도 대형공원이 2개 건설될 예정 반려동물 전용공원과 근린공원전망대도 마련

2024-01-30     손호준 기자
사천 민간임대아파트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사진제공=동원베네스트파크힐

[더 페어]손호준 기자=사천시에 위치한 10년 민간임대아파트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이 넓고 쾌적한 공원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공원 조성은 주거 공간을 넘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도시 생활에서는 자연과의 접촉이 제한되기 때문에, 이러한 공원은 거주민들이 자연을 체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수 있다.

현재 공급이 진행되고 있는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은 단지 안에 있는 공원 외에도 대형공원이 2개 건설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외 부지로 확보된 1만여 평 이상의 땅은 관광농원으로 조성되어 공원뷰와 산책로, 운동시설 등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은 골프장, 피트니스, 도서관, 카페, 어린이 놀이터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입주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 전용공원과 근린공원전망대도 마련되어 있다.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은 총 1,814세대 규모로 2026년 준공 예정이며 입주는 2026년 말로 예정되어 있다. 단지 내부는 지하 3층 ~ 지상 20층, 대지면적 약 140,699㎡(4만2천560평)로 구성되어 있다.

사천 민간임대아파트 ‘동원베네스트 파크힐’/사진제공=동원베네스트파크힐

한편, 항공과 해양 관광의 중심지인 경남 사천에는 진주 ‧ 사천 항공국가산업단지와 항공MRO산업단지, 사천복합유통상업단지 등 4차 산업 선도기지의 건설로 6만 명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오는 5월 개청 예정인 우주항공청 유치는 사천이 우주항공복합도시로 발돋움할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동원베네스트 파크힐 홍보관은 사천시 사천읍에 위치해 있으며 분양과 계약 관련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