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ESG경영지원 위한 'KB탄소관리시스템' 오픈

감축목표 대비 실적 등 다양한 정보 파악 가능 ESG경영 위한 컨실팅·임직원 교육 제공

2024-03-04     박희만 기자
사진제공=KB국민은행 / KB탄소관리시스템 홍보 이미지

[더페어] 박희만 기자=KB국민은행이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을 4일 오픈했다.

'KB탄소관리시스템'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사용량을 기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종별 배출시설 목록 자동생성부터 배출량 산정까지 원스톱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으로 고객은 기업의 내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감축목표 대비 실적 및 배출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기업 간 탄소정보 공개 프로세스에서 계열사, 자회사 및 협력사의 배출량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KB탄소관리시스템' 이용 및 기업의 저탄소경영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 중인 ESG컨설팅에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컨설팅을 추가하고, 관련 임직원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6월까지 시스템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KB탄소관리시스템' 이용 기업고객 50개 사에 피자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탄소배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탄소관리시스템' 을 구축했다"며,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 편의를 더욱 높이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고객 맞춤형 은퇴·자산관리 콘텐츠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KB골든라이프X' 서비스를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전국 12개 KB골든라이프센터에서 편리하게 연금·은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웹페이지 내 상담예약 기능도 추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