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스토랑 우승작 장민호 '꾸덕명란크림우동' 냉장면 1위
출시 보름만에 냉장면 카테고리 1위 등극 편스토랑 상품 출시 후 누적 530억 원 매출
[더페어] 이용훈 기자=GS25가 KBS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첫 우승한 장민호의 레시피로 만든 ‘꾸덕명란크림우동’이 자사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15일 편스토랑 27회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 장민호가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로 우승한 메뉴,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을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명란과 감자를 넣어 꾸덕한 식감을 살린 상품으로, 진한 크림 맛에 명란과 날치알이 톡톡 씹히는 질감이 특징이다.
GS25는 장민호의 인기를 감안하고, 이전 편스토랑 우승 상품의 출시 초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재고를 약 3배 이상으로 준비했으나, 예상보다 빨리 1주일만에 소진되어 부득이 3일간 발주 중단까지 했다고 전했다. 재발주가 개시되자 주문량이 지속 신장해 2월 매출 기준 ‘장민호꾸덕명란크림우동’은 냉장면 카테고리 1위와 동시에 편스토랑 전체 상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는 게 GS25 측 설명이다.
22년 5월부터 현재까지 GS25는 편스토랑과 손잡고 관련 상품을 33종 출시했다. 편스토랑의 우승 상품이 발표될 때마다 직간접적으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내면서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은 약 530억 원을 넘어섰다.
오는 7일에는 가성비 아이템 ‘혜자로운’에서 냉장면을 최초로 선보인다. ‘혜자로운’이 가지고 있는 합리적인 가격, 따뜻한 집밥 이미지에 맞는 따뜻한 국물 우동 상품으로 출시한다.
‘혜자로운 바삭킹튀김우동’은 기존 NB상품 대비 대형 튀김 토핑을 추가해, 양적으로는 풍성함을 느끼며, 전문점 수준의 고소한 국물 맛을 살려 진정한 우동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GS25는 설명했다.
출시를 기념해 3월 말까지 구입고객에게 비비고썰은배추김치 60G 또는 레쓰비마일드200ML을 증정한다.
이민재 냉장냉동팀 담당 MD는 “GS25가 인기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과 콜라보를 통해 출시하는 상품이 연일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고객분들이 상품을 만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영상에서 본 품질과 맛을 100% 재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는 오는 16일까지 GS25 대표적인 월간 행사 ‘갓세일’을 개최해 일상용품부터 스낵, 초콜릿, 유제품, 간식 상품까지 연중 학원가서 인기 많았던 상품 30여 종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과 함께 1+1, 2+1 등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상품은 ▲유어스)비비안팬티스타킹(살구&검정) ▲템포(레귤러&슈퍼) ▲넷플릭스)트러플감자칩 ▲퍼페티)츄파츕스 사워바이츠 ▲네슬레)킷캣핑거 ▲오뚜기)3분카레 ▲진주)천하장사50G ▲매일)바이오드링킹250ML(딸기&플레인&블루베리) ▲의성마늘치즈프랑크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