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창구직원 대처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납치 상황 가정해 노년 고객 노린 보이스피싱 범죄 피해 예방한 직원 안양동안경찰서로부터 감사장 받아

2024-03-20     노만영 기자
사진제공=NH농협은행 / 보이스피싱을 막은 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 직원(우)이 안양동안경찰서 장현덕 서장(좌)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모습.

[더페어] 노만영 기자=NH농협은행 안양시지부가 보이스피싱을 예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한 창구직원이 안양동안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해당 직원은 지난 13일 창구 거래 시 고액의 현금인출을 요청하면서 불안해 하는 노년 여성고객을 발견, 부지점장과 면담을 진행했다.

면담 결과 납치를 가장한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돼 즉시 동안경찰서에 신고했고, 이를 통해 고객의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안양시지부 이상하 지부장은 “NH농협은행은 항상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직원 및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안양동안경찰서와 함께 관내에서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호협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농협

한편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위생교육원은 지난 19일 서울시 광진구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과 교육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교육이념을 실현하고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