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성수동에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21일까지 운영
빌리프·닥터지·웰라쥬 등 베스트셀러 브랜드 참여 중소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K-뷰티 컨설팅' 진행
[더페어] 박희만 기자=쿠팡이 현장에서 인기 화장품을 직접 써보고 구매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진행하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 참여형 뷰티 체험관이다. 오전 10시~오후 8시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빌리프와 닥터지, 에스트라, 웰라쥬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 15개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현장 부스를 마련해 고객은 인기 상품에 대한 브랜드 전문가 설명을 듣고 체험해볼 수 있다. 행사에는 인기 뷰티 기기 브랜드 6개가 참여한다.
앞서 쿠팡은 이곳을 방문할 고객 대상으로 사전 예매 신청을 받았고 19~21일 전 시간대가 매진됐다. 사흘간 예상 방문 인원은 4천 명 이상이다. 메가뷰티쇼 핵심 혜택은 와우회원이 구매금액의 최대 14배에 달하는 뷰티제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장에서 QR코드가 쿠팡 앱으로 행사에 참여한 로켓배송 제품을 2만 원 이상 산 와우회원은 20여개 제품이 담긴 뷰티박스를 받을 수 있다.
이 박스엔 달바 마스크팩과 아벤느 클렌징 워터, 닥터지 인텐스 크림, 라로슈포제 베스트 키트 등 28만 원 상당 브랜드 제품이 담겼다.
지난해 첫 행사에선 13만 원 어치 뷰티박스를 증정해 이번엔 혜택이 2배 이상 커졌다. 현장에서 와우회원 인증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비회원이라도 현장에서 와우 멤버십에 가입하면 2만 원 이상 구매하고 뷰티박스를 받을 수 있다.
뷰티박스는 한정수량 선착순 증정한다. 방문객 모두에게 쿠팡이 자체 제작한 타포린백을 준다.
이번에 신설된 뷰티 디바이스 코너엔 듀얼소닉과 누페이스, 유닉스, 글램팜, 게스케, 페이스팩토리가 참여한다. 쿠팡에 정식 입점한 듀얼소닉은 별도 부스에서 신제품 알토와 인기 제품 맥시멈 등을 소개한다.
K-뷰티 컨설팅 부스에선 중소 뷰티 업체에 컨설팅을 해준다. 사전 신청받은 업체를 바탕으로 매출 증대 비법, 마케팅 전략과 판로 개척 등 쿠팡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담과 지원을 해준다.
한편 쿠팡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4월의 핫트렌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병행한다.
봄에 수요가 늘어나는 일명 '캠프닉(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 용품, 집 꾸미기 용품 등을 중심으로 준비한 이번 기획전에는 LG전자, 삼성전자, 필립스, 유닉스 등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