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희망키트' 캠페인 통해 조손·미혼 한부모 가정에 물품 키트 지원
좋아요·댓글작성 등 캠페인 참여 시 기부금 적립 적립된 기부금으로 생필품 제공·학습 및 자격증 취득 지원
2024-05-08 박희만 기자
[더페어] 박희만 기자=KB국민은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조손·미혼한부모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캠페인 기간은 내달 7일까지로 은행연합회 사회공헌 플랫폼 '뱅크잇'에서 참여할 수 있다. '뱅크잇' 내 '조손·미혼한부모 가정 돕기' 캠페인에 '좋아요' 또는 'SNS 공유' 시 1만 원, '댓글작성' 시 2만 원을 국민은행이 기부금으로 적립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국민은행은 총 3억 3천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할 계획이다. 적립된 기부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손·미혼한부모 300여 가구를 위한 'KB희망키트' 마련에 활용된다.
또한 국민은행은 조손·미혼한부모 가정이 안정적인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조손가정 아동을 위한 맞춤형 학습 및 미혼한부모 가정의 부모 대상 자격증 취득 교육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내 소외 계층과의 상생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 내 'AI 금융비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이번달 말까지 AI금융비서 OBT(오픈베타서비스)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리브 Next 회원 중 25세 이상으로 마케팅활용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리브 Next에서 AI금융비서 OBT 서비스에 가입하고 AI금융비서와 대화를 한 고객 중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5천 원권 2매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