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올 1분기 흑자전환… 연말 '턴어라운드' 기대감 고조

작년 동기 대비 약 59억 원 개선 편입시장 호실적… AI Lab 신설 등 실적 청신호

2024-05-17     이용훈 기자
에듀윌 오프라인 학원 내부 전경 / 사진=더페어 DB

[더페어] 이용훈 기자=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올해 1분기 2억6천300만 원의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56억3천만 원의 적자를 기록했던 것과 비교해 58억9천여만 원의 영업이익 개선을 이룬 것이다. 

부동산 경기침체와 공무원 수험생 축소 등으로 인한 시장 상황 악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비용 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부단한 노력을 한 것이 올해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으로 나타난 것이라는 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이같은 영업이익 실적 흑자 전환에 따라 올 연말 연간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도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 관계자는 “올해 편입 시장에서 에듀윌 편입이 수험생들의 관심을 크게 끌며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데다 지난 32년간의 교육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듀윌 AI Lab'을 신설해 미국 하버드 대학 AI 연구진을 영입하면서 에듀테크 기술력 우위를 점할 것이 예측되므로 올 연말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은 지난 16일 AI(인공지능) 시대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난 32년간의 교육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듀윌 AI Lab(랩)'을 신설했다. 에듀윌 AI Lab은 AI 기반 개인 맞춤형 학습 솔루션 개발, AI 튜터링 시스템 구축, AI 교육 콘텐츠 제작을 주요 목표로 하며,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 컴퓨터공학 박사 출신의 AI 전문가 강민서 박사가 연구소장으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