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웰스, 식물재배기 판매량 3개월 연속 증가
식물재배기 판매량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 1~4월 누적 판매량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
[더페어] 박희만 기자=교원 웰스의 식물재배기 판매량이 지난 1월 이후 3개월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교원 웰스가 지난 1월부터 4월까지의 식물재배기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 전월 대비 판매량은 2월 8%, 3월 55%, 4월 68%로 증가폭을 확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월 누적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는 반려식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홈파밍 중심의 상품군을 홈가드닝으로 확장한 사업 전략이 주효했다. 온화해진 날씨에 실내 꽃 재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채솟값 상승의 영향으로 집에서 직접 채소를 길러 먹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도 실적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교원 웰스가 홈가드닝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10월 선보인 플로린은 지난 1~4월 식물재배기 전체 판매량의 62%를 책임지며 식물재배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식용 채소 재배에 특화한 웰스팜 역시 판매량이 전월 대비 3월 12%, 4월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고물가와 함께 가성비, 가심비를 넘어 시간 대비 효율성을 의미하는 시성비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관리하는 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쏟지 않아도 반려식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식물재배기가 주목받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상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 웰스는 지난 5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2024 소펀앤라이프쇼(SOFURN&LIFESHOW)'에 참가했다.
교원 웰스는 이번 행사에서 생활의 편리함과 인테리어 효과를 모두 높일 수 있는 고성능 인테리어 가전 솔루션을 주제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