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온라인 고객패널 ‘소비자 보이스 오브 로카(소보로)’ 모집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통한 고객 소통 강화 설문 참여 시 난이도 따라 포인트 지급

2024-06-17     안해연 기자
롯데카드 소보로 모집 홍보 이미지 / 사진제공=롯데카드

[더페어] 안해연 기자=롯데카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고객패널인 ‘소비자 Voice of LOCA(소비자 보이스 오브 로카, 이하 소보로)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고객 참여제도다. 롯데카드는 기존 오프라인 고객패널에 온라인 고객패널을 추가해 다양한 고객 의견을 다방면으로 청취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할 방침이다.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소보로’에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 ‘#롯데카드 리서치’ 채널을 검색해 추가하고, 등록하면 된다. 소보로가 되면 추후 설문조사 링크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 시 설문 난이도에 따라 L.POINT(엘포인트)를 최소 1천 포인트부터 최대 3만 포인트까지 받게 된다. 롯데카드는 소보로의 첫 설문조사 주제를 ‘고객 언어 선호도’로 정하고, 회사 중심의 딱딱한 언어로 이루어진 약관, 상품설명서를 고객 중심의 친화적인 언어로 개선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관계자는 “유연하게 고객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온라인 패널 도입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디지털 이용 환경에서 보다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카드는 자사 앱 디지로카에 ‘재테크’와 ‘오토’ 큐레이션 서비스를 새롭게 탑재했다. 고객 취향의 상품을 모은 ‘취향 컬렉션’이자 나에게 맞는 상품을 고르는 지식과 팁, 할인 혜택과 편의 서비스까지 챙겨주는 ‘구매 가이드’로써, 다양한 데이터로 고객 관심사를 실시간 분석해 콘텐츠, 상품, 혜택을 24시간 큐레이션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