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라이프, 교원예움 장례식장 F&B 서비스 고급화 박차
수제맥주 전문기업 ‘카브루’,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대장’과 맞손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F&B 서비스 역량을 강화
[더페어] 임세희 기자=교원라이프가 이종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교원예움 장례식장 식음료(F&B) 서비스의 고급화와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교원라이프는 수제맥주 전문기업 ‘카브루’,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대장’과 협업을 통해 교원예움 장례식장 전용 수제맥주 '함께라거'와 전용 육개장 '예움 육개장'을 선보인다.
'함께라거'는 '내곁에일'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교원예움 전용 맥주로, 카브루의 기술과 교원예움의 철학이 결합된 프리미엄 라거맥주이다.
이 맥주는 기존의 맥주와는 다른 맛과 향을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으며, 수제맥주 라인업이 다양해지면서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로써 보다 특별한 장례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육대장과 ‘예움 육개장’을 공동 개발해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의 육개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고급 사골 육수와 소고기, 특별 조합 양념장을 사용해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예움 육개장’은 이달 교원예움 서서울장례식장을 시작으로 전국 직영 장례식장에 도입될 예정이다.
교원라이프는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F&B 서비스를 개선하고, 다양한 전략적 협업 파트너를 확대해 시그니처 메뉴 라인업을 강화하는 등 장례식장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례식장 위생 관리 수준도 향상시키고 있다. 교원예움 김해장례식장과 화성장례식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식품접객업소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나머지 교원예움 장례식장 5개 지점에 대한 위생등급제 지정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식품 위생과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F&B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조문객들에게 더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싶은 유족들의 마음을 반영하기 위해 계속해서 F&B 역량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을 위한 펫 프렌들리 호텔 ‘키녹(KINOCK)’을 론칭하며 펫 호텔 사업에 진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