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계바이오 유박비료 ‘천년유박’, ‘2024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평가 환경 개선 효과가 우수한 상품 심사
2024-07-26 손호준 기자
[더페어] 손호준 기자=주식회사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이하 무계바이오)은 지난 24일 ‘2024년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유박비료 ‘천년유박’ 제품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평가로, 전국 20여 개 소비자·환경단체와 400여 명의 일반 고객이 평가단으로 참여하여 환경 개선 효과가 우수한 상품을 심사한다.
무계바이오는 이번 평가에서 GR(Good Recycling) 인증과 더불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무계바이오 관계자는 "아주까리유박의 리신이 없는 안전한 유박비료, 유박 압착 펠렛 기술(특허 출원), 국산 원료 사용, 세계 수출 등의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천년유박비료는 국내 식물성 원료(깻묵, 미강) 등의 자원 재활용을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무계바이오는 차세대 일류 상품 선정, 브랜드K 선정에 이어 경북의 축분 자원을 활용한 유기질 비료 제품, 유박 제품 등의 다양한 제품을 국내외에 수출하고 있다. 자원 재활용을 통해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 전 세계에 고품질의 친환경 농업 기술을 수출하여 자원 순환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