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사와’로 차별화된 하이볼 상품 선보여...여름철 하이볼 인기 절정!
하이볼 극성수기 여름 맞아,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레몬사와원액’, ‘콜라사와’판매 일본의 인기 주종으로 자리잡은 사와, 빠르게 도입해 하이볼 트렌드 선도할 것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생레몬이 들어간 ‘리얼 레몬 하이볼 생’, 위스키 원액 들어간 ‘에반 버번 하이볼’ 등 잇따라 선보여
이마트24가 여름철 하이볼 성수기를 맞아 독창적인 사와(Sawa) 상품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이마트24는 독자적인 하이볼 제품을 통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마트24는 최근 편의점 업계 최초로 '레몬사와 원액 500ml'와 '콜라사와 350ml'를 출시했다.
'콘야노나마 레몬사와 원액'은 신선한 생레몬 과즙으로 만들어진 일본 전통 레몬 사와 원액으로, 이를 탄산수와 1:3 비율로 섞어 다양한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500ml 용량의 원액은 약 10잔 이상의 하이볼을 만들 수 있어, 하이볼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사와'는 시원한 콜라와 크림의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는 하이볼로,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고도(GODO)' 브랜드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독특한 '콜라맛 사와'라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며, 출시 직후 하이볼 카테고리 내 베스트 5에 오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본에서 대중화된 '사와'는 주로 소주나 보드카에 탄산과 과즙을 섞어 만든 음료로, 국내에서도 하이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와 제품의 도입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사와 상품군을 강화하며 하이볼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하이볼은 특히 여름철에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의 지난해 하이볼 월별 매출지수에 따르면, 6월부터 매출지수가 100을 넘어서기 시작해, 7월과 8월에는 150~160으로 크게 상승했다.
올해 여름, 이마트24는 ‘레몬사와 원액’과 ‘콜라사와’ 외에도 생레몬의 신선함을 더한 ‘리얼 레몬 하이볼 생(生)’과 에반윌리엄스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에반 버번 하이볼(레몬/애플)’ 등을 선보이며 하이볼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 덕분에 이마트24의 7월 하이볼 매출은 전년 대비 646%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차별화된 하이볼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8월에는 레몬과 라임 슬라이스를 넣어 상큼한 맛을 강조한 ‘리얼 상큼 레몬 하이볼’과 ‘리얼 상큼 라임 하이볼’, 일본 소주를 베이스로 한 ‘타카라 레몬 소츄 하이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24 주류팀의 김경선 MD는 “사와 상품을 통해 편의점 하이볼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24가 시원하게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차별화 에이드 ‘단·신 에이드(단 에이드, 신 에이드)’ 2종을 출시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