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아미오, 반려견 위한 한정판 ‘두부팩 간식’ 출시...반려인·반려견 모두 즐거워

펫휴머니제이션 문화 확산 및 특별한 경험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 반영 풀무원 두부 활용한 반려견 대표 간식 2종 ‘두부너겟’, ‘두부과자’에 적용 

2024-08-19     임세희 기자

[더페어] 임세희 기자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반려견 간식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특별한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풀무원의 대표 제품인 두부팩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로, 반려견을 위한 건강 간식인 ‘두부너겟’과 ‘두부과자’에 적용됐다.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추어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내가 먹는 음식과 비슷한 패키지의 펫푸드를 반려견과 함께 나누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한정판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이번에 출시된 한정판은 풀무원 두부팩의 트레이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하여 소비자에게 친숙함을 느끼게 하며, 풀무원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또한, 시각적으로도 두부의 이미지를 담아내어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제품 중 ‘자연담은 두부너겟팩(80g)’은 풀무원 두부 17%에 고구마, 단호박, 당근 등 다양한 채소를 더해 건강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알레르기 걱정 없이 반려견에게 제공할 수 있다. 작은 정육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져 노즈워크 간식 등으로 활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자연담은 두부과자팩(50g)’은 풀무원 두부와 현미를 조합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살렸다. 바닐라 추출 성분을 더해 달콤한 맛을 강조했으며, 반려견의 기호성을 높였다.

이 제품들은 쿠팡과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카카오선물하기에서는 노즈워크 인형과 함께 구성된 선물세트로도 판매돼 반려동물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다.

풀무원식품의 반려동물사업부 관계자는 “2024년도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풀무원아미오는 ‘반려동물을 위한 바른먹거리’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의 삶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첨가물 원칙을 준수하며, 철저한 안전성 검사를 거친 제품들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