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경찰서·의정부공업고와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실시
학교폭력 사안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분위기 조성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노력 강화 2024 상반기 학교폭력 예방 우수교 격려
2024-08-27 임세희 기자
[더페어] 임세희 기자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지난 23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2024년 상반기 학교폭력 예방 우수학교로 선정된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문제를 교육적 관점에서 해결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의정부공업고등학교가 보여준 우수한 성과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의 교직원,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의정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과도 함께 참여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의 긴밀한 협력 체제를 강조했다.
이로써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분위기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원순자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의 모범적인 노력은 다른 학교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자리였다.
한편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급속히 진행되는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노인들의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하고자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