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아트기업 '세번째공간', 그라운드엑스 '클립드롭스' 인수 MOU 체결
클립드롭스, 카카오 계열 블록체인 기업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창작물 큐레이션 사업 디지털 아트 판매∙유통 플랫폼 인수를 통한 서비스 및 경쟁력 향상 기대
[더페어] 백상일 기자 =세번째공간(3space Art)이 카카오 계열 블록체인 기술 기업 그라운드엑스의 클립드롭스(Klip Drops) 사업 인수에 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발표했다. 세번째 공간은 메타버스에서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작품들을 발굴하고 이를 물리적 공간에 전시해 현실 세계와 가상 사회의 경계를 허무는 디지털 아트 전문 기업이다.
이번 MOU 체결로 세번째공간은 국내 최대의 디지털 아트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더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립드롭스는 2018년에 설립된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판매 및 유통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회화, 조각, 미디어 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소개하는 큐레이션 갤러리다.
세번째공간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디지털 미디어 아트가 예술 산업에서 주요 장르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클립드롭스의 기술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디지털 아트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번째공간의 MOU 체결을 계기로 복잡한 저작권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과 국내 기성세대 및 신진 아티스트 지원 또한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 디지털 아트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고, 아티스트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수 세번째공간 대표는 “클립드롭스 사업 인수를 통해 국내 최대의 유니크 디지털 아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아트 시장에서 아티스트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 활동을 적극적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