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67위... 화보 영상공개 "여기가 극락"

트로트 아이돌 박지현 67위... 1위 임영웅·2위 손흥민 화보 영상, 남성미 넘치는 다부진 몸 '심장저격'

2024-10-01     홍미경 기자
가수 박지현이 2024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67위를 차지한 가운데 화보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사진= 데이즈드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더페어] 홍미경 기자 = 가수 박지현이 2024년 9월 스타 브랜드평판 67위를 차지한 가운데 화보 영상이 공개돼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지난달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스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손흥민 3위 유재석 순으로 분석됐으며 트로트 아이돌로 꼽히는 라이징 스타 박지현은 67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30일부터 2024년 9월 30일까지 측정한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59,217,96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3,996,916개와 비교하면 5.39% 줄어들었다.

사진= 데이즈드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박지현은 참여지수 322,361 미디어 지수 358,893 소통지수 545,735 커뮤니티지수 655,2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 882,19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39,245과 비교해 보면 7.7% 하락했다.

다만 쟁쟁한 톱스타들과 어깨를 겨뤄 TOP100 중위권 안에 들었으며 '미스터트롯2' 톱7 멤버중 유일하게 포함되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트로트 스타임을 증명했다.

같은날 데이즈드 측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박지현의 화보 영상을 공개했다. 지현이와 함께하는 10월도 언제나 ‘좋은 날 좋은 시’라는 내용과 함께 올라온 영상에는 데이즈드 10월호에 실린 화보 촬영 영상이다.

영상속 박지현은 청초하고 순수한 외모와 달리 매혹적인 눈빛에 남성미 넘치는 다부진 몸을 자랑하며 팬들의 심장을 설레게 만들었다.

사진= 데이즈드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해당 영상에는 200개가 넘는 좋아요와 함께 "가수말고 모델 해야겠어요", "간지작살", "이렇게 멋져도 되냐구요", "다재다능한 또하나의 능력 모델이 울고갈만큼 최고", "박지현 여기가 극락", "저는 사망했습니다. 박지현 데이즈드 화보보고 너무멋있어어 사망했습니다", "분위기 넘 고혹적 입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사진= 데이즈드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9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은 참여지수 1,025,788 미디어지수 1,899,564 소통지수 2,583,838 커뮤니티지수 2,713,2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22,43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18,356과 비교해 보면 6.53% 상승했다.

2위 손흥민은 참여지수 1,033,254 미디어지수 1,733,267 소통지수 1,756,859 커뮤니티지수 2,517,1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0,52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96,197과 비교해 보면 46.79% 상승했다.

3위 유재석은 참여지수 236,325 미디어지수 1,645,110 소통지수 2,042,869 커뮤니티지수 1,466,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0,44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09,002와 비교해 보면 5.5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9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보니 지난 8월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273,996,916개와 비교하면 5.3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91% 하락, 브랜드이슈 15.62% 하락, 브랜드소통 9.00% 상승, 브랜드확산 4.7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