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문가영과 ‘솟솟다운’ 캠페인 공개...아이슬란드 배경 경량 다운 매력 강조

문가영, 아이슬란드에서 경량 다운의 매력을 뽐내다 환경을 고려한 혁신적인 솟솟다운 제품 소개

2024-10-03     임세희 기자
코오롱스포츠, 문가영과 함께한 ‘솟솟다운’ 캠페인 공개  / 사진=코오롱FnC 

[더페어] 임세희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의 24FW 시즌을 맞아 새로운 모델 문가영과 함께 ‘준비된 가벼움, 솟솟다운’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캠페인은 코오롱스포츠의 FW 시즌 대표 아이템인 ‘솟솟다운’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문가영의 매력을 담아냈다.

경량 다운의 특성을 살린 경쾌하고 감각적인 영상이 인상적이며, 문가영이 직접 촬영한 생동감 넘치는 장면들이 자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캠페인에서 소개된 ‘솟솟 넥리스 다운’은 일상과 야외 활동 모두에 적합한 경량 숏다운 제품으로, 이중 원단을 사용해 충전재가 빠지는 현상을 최소화하는 ‘튜브 패브릭’ 기술이 적용됐다. 경량 특성 덕분에 간절기에는 단독으로, 겨울철에는 다른 아우터와 겹쳐 입기에도 적합하다. 

네크라인에 별도의 칼라가 없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RDS 인증을 받은 유럽산 구스 다운을 충전재로 사용하고, 겉감의 47%는 리사이클 나일론으로 제작되어 환경을 고려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후디 다운, 다운 베스트, 튜브 다운 스커트 등 다양한 제품이 솟솟 라인의 시그니처 패턴으로 출시됐으며, 가을과 겨울에 적합한 패딩 크로스백과 미니 복조리백 같은 액세서리 아이템도 함께 선보였다.

문가영이 캠페인 이미지에서 착용한 폴라텍 셋업은 가을, 겨울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보온 소재로, 여유로운 핏의 후드 티셔츠와 조거 팬츠가 조화를 이뤘다.

코오롱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을 시작으로 문가영과 함께 코오롱스포츠의 진정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코오롱스포츠의 아웃도어 즐거움을 알리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오롱스포츠는 문가영과 함께 솟솟다운 캠페인 외에도 시그니처 전략 상품인 ‘쿠치다운’과 헤비다운 제품 ‘안타티카’에 대한 신규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