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2025년 3월 브랜드평판... 1위 농협은행, 2위 SBI저축은행, 3위 아이엠뱅크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2025-03-26     이정훈 기자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더페어] 이정훈 기자 =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2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3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2월 26일부터 2025년 3월 26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1,103,117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2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5,895,884개와 비교하면 32.76% 증가했다고 밝혔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놓고 이자를 받는 상품이다.

2025년 3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농협은행, SBI저축은행, 아이엠뱅크, 케이뱅크, 기업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KB저축은행, OK저축은행, 수협은행, 전북은행, 모아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은행, 대신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바로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JT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NH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506,045 미디어지수 552,190 소통지수 566,639 커뮤니티지수 201,6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6,51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40,366과 비교해보면 117.35% 상승했다.​

2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210 미디어지수 328,234 소통지수 459,177 커뮤니티지수 304,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7,97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803과 비교해보면 34.99% 상승했다.​

3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383 미디어지수 301,257 소통지수 354,547 커뮤니티지수 389,3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01,55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9,793과 비교해보면 11.28% 상승했다.​

4위, 케이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264 미디어지수 287,310 소통지수 339,443 커뮤니티지수 212,7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6,81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8,899와 비교해보면 33.99% 상승했다.​

5위, 기업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895 미디어지수 226,681 소통지수 322,914 커뮤니티지수 295,1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4,6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83,870과 비교해보면 72.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46% 상승, 브랜드이슈 46.94% 상승, 브랜드소통 35.42% 상승, 브랜드확산 19.2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