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청렴도 향상 위한 직원 간담회 개최...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조직문화 개선 및 청렴 의식 고취 2024년 청렴도 평가 결과 공유 및 협력 방안 논의 시민과의 소통 강화 및 체감도 향상 방안 추진

2025-03-28     오주진 기자
목포시, 직원 대상 청렴 간담회 실시 / 사진=목포시

[더페어] 오주진 기자 = 목포시는 지난 26일 시청 회의실에서 23개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청렴도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불합리한 조직문화와 관행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행정복지센터는 시민과 직접 소통하며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민원인들이 평가하는 외부 체감도와 내부 직원들이 느끼는 내부 체감도가 모두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종합 계획을 세우고, 시민과 직원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청렴도 향상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목포시는 3월 10일부터 3월 20일까지 보조금 업무를 담당하는 17개 부서와 외부 보조금 단체들을 대상으로 청렴 인식을 높이기 위한 '찾아가는 청렴 간담회'도 개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여 시민에게 신뢰받는 목포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