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자체 개발 채팅상담 시스템 헬프챗 선보여

2025-04-30     정도영 기자
사진 = 토스뱅크

[더페어] 정도영 기자 = 토스뱅크가 자체 개발 실시간 채팅상담 시스템인 헬프챗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헬프챗은 고객 관점에서 기획, 제작된 토스뱅크 자체 채팅상담 시스템이다. 24시간 신속한 상담이 헬프챗을 통해 제공된다. 고객들이 상품이나 서비스 등 은행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사안 전반과 문제 상황 해결까지 도움을 제공한다.

모든 과정은 즉답으로 이뤄지며 고객들은 빠르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존 토스뱅크가 운영하던 외부 솔루션 대비 4배 가량 빨라진 속도다. 응답 속도의 향상과 고객형 구체적 해결책 제시는 자체 개발과 내재화를 통해 비약적인 발전이 가능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 왔던 토스뱅크는 상담 과정에서 겪었던 불편에 착안, 헬프챗을 도입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이어가며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