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렴한 데이’ 캠페인 전개…공무원노조와 청렴 문화 확산

정기명 시장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나부터 실천해야” 공무원노조, 반부패 의지 담은 홍보물 배부 다양한 청렴 시책으로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 노력

2025-05-08     오주진 기자
여수시, 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하는 ‘청렴한 데이’ 캠페인 펼쳐 / 사진=여수시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7일 시청 문화홀에서 공무원노동조합과 공동으로 ‘청렴한 데이’ 캠페인을 펼치며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캠페인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무원, 공무원노조 임원 등이 참석해 “청렴한 나, 청렴한 여수, 나부터 실천하겠습니다”라는 구호를 함께 외치며 공직 내 청렴 실천을 약속했다.

공무원노조는 청렴한 행정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반부패 의지를 담은 홍보물도 배부했다. 이들은 소통과 공감 중심의 행정을 통해 시민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자고 강조했다.

정기명 시장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가 지녀야 할 기본 가치”라며, “개인의 작은 실천이 모여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든다. 모두가 함께 청렴한 여수를 만드는 데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여수시는 청렴 교육, 청렴 방송, 문화 콘서트, ‘청렴한 데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 의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