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실시간 교통정보 앱 출시…대중교통 접근·편의 향상
버스 도착 정보·공영주차장 현황 실시간 제공 승강장·BIT·시정소식지 등 통해 홍보 강화
2025-05-20 오주진 기자
[더페어] 오주진 기자 = 남원시가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버스 운행 정보와 공영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출시된 교통정보 애플리케이션 핵심 기능은 실시간 교통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는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버스 노선과 도착 시간을 즉시 확인할 수 있으며, 인근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이용 가능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주차 공간을 찾을 수 있게 되며, 불필요한 이동과 대기 시간을 줄여 교통 혼잡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는 앱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평소 이용객이 많은 주요 버스 승강장 70곳에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고, 버스정보안내기(BIT)를 활용해 앱 출시 소식을 실시간 송출할 예정이다.
또한 시정 소식지에는 앱 설치용 QR코드를 삽입해 시민들이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앱 출시로 시민들 대중교통 이용 접근성과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꾸준한 홍보를 통해 앱 이용률을 높이고, 교통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