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상반기 국민제안 공모...함께 만드는 광주교육 실현

6월 8일까지 광주교육 제안 집중 신청 기간, 누구나 참여 가능 AI교육·책임교육 등 광주교육 5대 시책 반영 아이디어 접수

2025-05-26     오주진 기자
'참신한 광주교육 아이디어 찾습니다' 포스터 / 사진 = 광주시교육청

[더페어] 오주진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6일부터 6월 8일까지 ‘2025년 상반기 광주교육 제안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 공모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교육 정책에 반영하고, 광주교육 발전을 위한 소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주제는 △AI 및 디지털 기술,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한 미래교육 방안 △광주교육 5대 주요시책(다양성교육, 책임교육, 공정교육, 미래교육, 상생교육)과 3대 역점과제(다양성을 품은 실력향상, 미래로 가는 AI교육, 모두가 동행하는 시민협치)를 구현하기 위한 정책 제안 △기타 광주교육 전반에 대한 발전 방안 등 3개 분야다.

이번 주제는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안 희망과제 수요조사를 토대로 선정됐다.

공모는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국민과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제안은 국민신문고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7월 중 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우수 제안에는 등급별로 교육감 표창과 부상금이 수여된다.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은 “광주교육은 시민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이라며 “국민제안 제도를 적극 운영해 교육정책에 다양한 현장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