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E]지니언스, '제로트러스트' 앞세워 글로벌 보안시장 정조준
네트워크부터 엔드포인트까지 아우르는 솔루션 제공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으로 20년 흑자경영의 핵심은 기술력
[더페어] 백상일 기자 =
|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우리의 일상과 산업은 그 어느 때보다 사이버 공간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습니다. 편리함과 효율성이 극대화된 만큼, 보이지 않는 위협 또한 그림자처럼 따라붙습니다. 랜섬웨어 공격으로 인한 기업의 막대한 피해,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사회적 불안감, 국가 기반 시설을 노리는 사이버 테러까지. 이제 사이버보안은 특정 기업이나 기관만의 문제가 아닌, 우리 모두의 안전과 미래를 좌우하는 핵심 과제로 부상했습니다. 이에 본지는 사이버 위협에 맞서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으로 우리 사회의 디지털 방패 역할을 하는 국내 주요 보안 기업들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S.S.E]는 Supreme Security Enterprise(국내 최고의 보안 기업)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 편집자주 |
새로운 시대의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통합 보안 플랫폼 기업 지니언스가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모델을 핵심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니언스는 이동범 대표가 2005년 설립한 이후 20년 연속 흑자라는 안정적인 경영 성과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보안, 엔드포인트 보안,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전문 솔루션에 이르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며 시장의 신뢰를 얻고 있다.
지니언스의 주요 제품군은 ▲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 'Genian NAC'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 솔루션 'Genian ZTNA' ▲차세대 기업용 단말 보안 솔루션 'Genian EDR'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Genian NAC'는 지니언스의 대표적인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장치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일관된 보안 정책을 적용해 내부 네트워크를 보호한다.
최근 보안 업계의 화두인 '제로 트러스트' 개념을 적극 수용한 'Genian ZTNA'는 모든 사용자 및 장치를 신뢰하지 않고 철저한 검증을 통해 접근을 허용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니언스는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발주한 '2024년 제로트러스트 도입 시범사업'을 수주하며 해당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엔드포인트 보안 영역에서는 'Genian EDR'이 두각을 나타낸다. 실시간으로 엔드포인트의 위협을 탐지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근 고도화되는 랜섬웨어 공격 등에 효과적인 방어 체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지니언스는 IP 주소 관리 솔루션 'Genian IPAM', PC 보안 진단솔루션 'Genian GPI', 지능형 DPI 솔루션 'GDPI'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보안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지니언스는 'Genian Cloud NAC', 'Genian Cloud ZTNA', 'Genian Cloud GPI' 등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와 관리형 탐지 및 대응 서비스인 'Genian MDR'을 선보이며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보안 환경 구축도 지원한다.
지니언스는 단순히 솔루션 제공에 그치지 않고, 자체 기술 블로그 운영과 정기적인 위협 분석 보고서 발간(영문판 포함)을 통해 최신 보안 기술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지니언스 솔루션의 AI 도입’, ‘Genian EDR을 활용한 랜섬웨어 대응 전략’ 등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분석 자료는 고객과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GISEC Global, RSAC 등 권위 있는 글로벌 보안 컨퍼런스에 꾸준히 참가해 'Genian EDR'을 비롯한 핵심 솔루션을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최근에는 ‘K-사이버 보안, 세계로’라는 슬로건 하에 위협 분석 보고서 영문판을 정식 발간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아울러 고객 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온라인 교육 세미나, 제품 관련 상세 문서 제공, 웨비나 개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겸비한 지니언스는 글로벌 보안 시장에서 입지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니언스 관계자는 "변화하는 IT 환경과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제로 트러스트'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보안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