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년 주도 정책 실현 위해 ‘청년정책위원회’ 신규 위원 모집

“청년이 주인공이 되는 정책, 직접 참여로 완성합니다” 

2025-07-01     오주진 기자
당진청년타운 나래 외관  전경 / 사진=당진시

[더페어] 오주진 기자 = 당진시가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제4기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을 오는 7월 2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청년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정책에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총 14명의 청년위원이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들은 2025년 8월부터 2027년 7월까지 2년간 당진시 청년정책 관련 계획 수립과 변경, 실적 점검, 성과 평가 등 주요 정책 논의에 함께 참여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로 당진시에 거주 중이거나 향후 거주를 희망하는 청년이며, 청년단체 활동 경험자, 관련 분야 전문 지식 보유자, 활동 지속성이 높은 청년은 우대한다. 다만, 기존 위원으로서 두 차례 이상 연임한 이력이나 지방세 체납 사실이 있는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당진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청년타운 나래 2층 청년정책팀을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정 결과는 서류 심사를 거쳐 7월 29일 개별 통지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이 정책의 소비자를 넘어 설계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위원회를 구성하는 만큼, 다양한 청년의 목소리를 기다리고 있다”며 “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