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고 학생들과 지역 미래 비전 공유
“고흥의 미래,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주제로 특별 강연 실시
[더페어] 오주진 기자 =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고흥고등학교에서 ‘고흥의 미래,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흥고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공영민 군수는 자신의 성장 스토리와 공직 생활 경험을 나누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태도와 꾸준한 노력이 있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흥의 미래는 바로 여러분의 꿈과 도전에서 시작된다”며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어 군수는 민선 8기 고흥군이 추진 중인 3대 미래 전략 산업인 우주, 드론, 스마트팜과 3대 교통 인프라(고속도로, 철도, 국도) 연계 계획 등 주요 정책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며 고흥의 미래 청사진을 소개했다.
더불어 고3 학생 대상 대입 프로그램 지원, 인터넷 강의료 지원, 진로 및 진학 설명회 개최 등 교육환경 개선 사업과 학년별 우수 성적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소개하며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안내했다.
특강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질문과 군수의 진심 어린 답변이 오가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의 비전과 발전 전략을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고흥의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희망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공영민)는 군비 출연금과 회원 회비, 기부금 등으로 교육발전기금을 조성해 고흥 지역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장학금 지원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며 지역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