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제3회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기술·문화·지역문제·메디뷰티 등 4개 분야…총상금 1,300만 원
2025-07-21 오주진 기자
[더페어] 오주진 기자 =광주광역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3회 북구청장배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광주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15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며, 2인 이상 팀 단위로 신청해야 한다. 개인 지원은 불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13일까지 북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는 창업 경력에 따라 루키리그(예비 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와 성장리그(창업 3년 이상 7년 미만)로 나뉘어 모집되며, 분야는 ▲기술혁신 ▲문화 콘텐츠 ▲지역문제 해결 ▲메디뷰티 등 네 가지다.
대회는 서류 심사부터 컨설팅, 멘토링, 예선 및 본선 심사로 이어지며, 오는 8월 26일부터 이틀간 북구청 회의실에서 본선이 개최될 예정이다. 대회 종료 이후에도 참가팀을 위한 지속적인 사후 관리가 제공된다.
수상자에게는 총상금 1,300만 원과 함께 북구가 운영하는 청년창업공간 입주 시 가점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창업 친화적 환경을 만들어 청년들이 북구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