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여성리더 역량 강화 위한 맞춤형 과제교육 진행

한국생활개선장수군연합회 회원 80여 명 참여…건강·창의력 증진 프로그램 운영

2025-09-02     오주진 기자
장수군 지역여성리더 역량개발 / 사진=장수군

[더페어] 오주진 기자 = 장수군은 한국농업연수원에서 한국생활개선장수군연합회(회장 김윤희) 회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 여성리더 역량 강화를 위한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촌 여성리더들의 건강 증진과 창의적 과제 수행 능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음악을 활용한 체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활력을 되찾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동체 활동에 필요한 집중력과 협업 능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회원들은 작품을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상호 유대감을 강화하며, 농촌 여성리더로서의 자긍심을 다졌다.

장수군 생활개선회원들은 평소 지역 공동체 발전과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리더로서의 전문성과 역량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윤희 회장은 “회원들이 건강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서로 배우고 성장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지역 여성 리더들이 다양한 역량을 발휘해 일상과 공동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