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국내 홈쇼핑 최초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 단독 출시

청정 영양군서 극소량 생산되는 희귀 토종 수비초 고춧가루, 오는 5일 첫 방송

2025-09-04     임세희 기자
NS홈쇼핑 영양군 토종 고춧가루 수비초 단독 론칭 방송 / 사진=NS홈쇼핑

[더페어] 임세희 기자 = NS홈쇼핑은 오는 5일 오후 5시 10분, 국내 홈쇼핑 업계 최초로 ‘2025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를 단독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영양군은 해발 300m 이상의 청정 환경과 일교차가 큰 기후, 긴 일조 시간을 갖춘 고추 재배 최적지로 유명하다. 특히 수비초 고추는 1960년대 영양군 수비면 오기리에서 재배가 시작된 토종 품종으로, 매년 농가 연구모임을 통해 채종포지 선정과 자가채종 교육을 이어가며 명맥을 지켜온 귀한 고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영양 토종 명품 수비초 고춧가루’는 영양군에서 직접 관리·생산한 특등급 건고추만을 선별해 HACCP 인증 시설에서 가공했다.

두껍고 붉은 과피가 특징으로, 윤기 나는 고춧가루 속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C, 비타민 A를 비롯해 캡사이신, 구연산, 사과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매운맛 속 은은한 단맛이 어우러져 김장, 양념, 요리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전체 고추 생산량의 단 0.01%만 차지할 정도로 희귀한 수비초 고추를 NS홈쇼핑 단독 방송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구성은 2025년산 햇고추를 사용한 1kg(500g 2팩) 단일 상품이이다.

NS홈쇼핑 TV식품팀 김승환 MD는 “영양군 토양과 기후가 만들어낸 토종 수비초는 뛰어난 맛과 향을 지닌 명품 농산물”이라며 “국내 홈쇼핑 최초로 단독 선보이는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