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추석 맞이 ‘福봉투’ 증정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 런칭 기념…호작도 모티브 활용
2025-09-22 정도영 기자
[더페어] 정도영 기자 = 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이달 말 출시 예정인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 런칭을 기념해 추석 시즌 고객에게 특별 제작한 ‘복(福)봉투’를 증정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복봉투는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를 모티브로 삼아 제작됐다. 봉투 중앙에는 가정의 안녕과 복을 상징하는 호랑이와 까치가 담겼으며,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전통미와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살렸다. 오는 23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호랑이·까치 캐릭터의 원형인 호작도를 활용해 고객 친밀감을 높였다”며 “새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the OPUS(디오퍼스)’는 라틴어로 ‘작품’을 뜻한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특별한 작품처럼 완성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첫 상품인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는 소비 성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혜택을 강화했으며, 장기간 사용할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바우처 서비스를 탑재해 이달 말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