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2025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더페어] 이정훈 기자 =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국민연금공단 2위 국민건강보험공단 3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30개 브랜드에 대해 2025년 10월 10일부터 2025년 11월 10일까지의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1,461,999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0,606,309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국민연금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5,524,797 미디어지수 5,403,778 소통지수 3,223,842 커뮤니티지수 3,048,410 사회공헌지수 212,4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13,26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754,944와 비교해보면 48.14% 상승했다.
2위, 국민건강보험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0,699 미디어지수 2,436,338 소통지수 3,901,750 커뮤니티지수 1,290,848 사회공헌지수 433,7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63,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361,049와 비교해보면 0.68% 하락했다.
3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5,966 미디어지수 1,335,584 소통지수 565,619 커뮤니티지수 461,566 사회공헌지수 106,3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85,0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301,255와 비교해보면 18.56% 상승했다.
4위, 대한적십자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9,904 미디어지수 1,556,855 소통지수 894,035 커뮤니티지수 273,766 사회공헌지수 1,195,5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10,08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840,148과 비교해보면 10.79% 하락했다.
5위, 국립암센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452 미디어지수 1,068,337 소통지수 903,953 커뮤니티지수 251,332 사회공헌지수 66,8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3,94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19,379와 비교해보면 18.1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보건복지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76,664,305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7% 하락, 브랜드이슈 5.11% 상승, 브랜드소통 0.99% 하락, 브랜드확산 20.77% 하락, 브랜드공헌 20.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