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수북면, 주민자치 성과 공유…‘2025 성과공유회’ 성료

주민 참여 프로그램·사업 결과 전시·공연으로 한눈에

2025-11-25     오주진 기자
담양군 수북면, 2025 성과공유회 개최…주민 참여 사업 성과 한자리에 / 사진=담양군

[더페어] 오주진 기자 = 담양군 수북면이 지난 24일 수북면 복지회관에서 ‘2025 수북면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올 한 해 추진된 주민 참여형 사업과 자치 프로그램의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수북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해 진행되었으며, 1년간 추진된 다양한 사업의 추진 과정과 결과물을 주민과 공유하고 지역 공동체 형성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열렸다.

이날 행사는 이승복 주민자치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장명영 담양군의회 의장과 정선미 수북면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주민자치 프로그램 결과물 전시와 공연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됐다.

전시 공간에는 ‘생활용품 만들기’, ‘친환경 비누 제작’, ‘마음으로 그리는 이야기’ 등 프로그램 체험 결과물들이 전시됐고, ‘수북수북 댄스’, ‘기타 연주회’, ‘전통 사물놀이’ 등의 공연이 무대에 올라 많은 박수를 받았다.

수북면 주민자치회는 올해 ▲마을사랑 클린데이 운영 ▲고추장 만들기 체험 ▲꽃이 있는 담장 만들기 ▲수북수북 소식지 발행 등 주민 참여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승복 주민자치회장은 “한 해 동안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만들어온 성과가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주민 참여의 폭을 넓혀 공동체 복지와 지역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