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성적표지 취득 제품 총 16개로 늘어
미국·유럽 이어 국내 인증 확보로 고객 수요 부응

현대제철, 열연 및 후판제품 국내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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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현대제철 / 현대제철이 생산한 열연 제품
사진제공=현대제철 / 현대제철이 생산한 열연 제품

[더페어] 노만영 기자=현대제철이 열연과 후판 제품에 대한 국내 환경성적표지(EPD,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취득했다.

EPD는 제품 및 서비스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공개하는 제도로,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현대제철의 이번 인증 취득은 2020년 판재류 제품(열연, 냉연, 도금, 후판)에 대한 스웨덴 국제 EPD 인증 이후 추가로 취득한 것이다. 이를 통해 녹색건축인증(G-SEED) 등 각종 환경인증을 목표로 하는 고객사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사진제공=현대제철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전경
사진제공=현대제철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전경

최근 산업계에는 각 분야에서 생산제품의 환경성적을 산정하고 이를 공개함으로써 자사 제품에 대한 환경성을 투명하게 밝히는 추세가 확산되고 있다.

현대제철은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2019년 이후 철강제품의 주요 시장인 미국과 유럽의 EPD를 취득해왔으며, 국내에서는 판재류부터 건설자재까지 총 16개 제품에 대한 EPD를 확보함으로써 국내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선택지를 구축하고 있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올해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의 비전 실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저탄소 브랜드 'HyECOsteel'을 론칭하는 한편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생산체제 구축' 및 '저탄소 자동차용 고급강재 생산'을 위한 투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현대제철은 캠페인 '철이 그린(Green) 세상'을 통해 철이 가진 순환의 속성과 가치를 알리고,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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