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손호준 기자한국브랜드언론평가(KBPA)가 오는 6월, 요식업 2024 요식업 분야 우수기업 선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평가는 전국대상 음식점업(주점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상 노출된 만족도와 평가, 리뷰를 통한 사전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이후 업체별 마케팅 전략과 지역 커뮤니티 내 실제 방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후보군을 선정하게 된다.
한국브랜드언론평가는 전국단위 여론조사기관으로, 정보의 홍수 속, 소비자가 현명한 판단을 돕고, 굴지의 강소기업, 상공인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자 발족한 단체이다. 금번 진행되는 우수기업 심사는, 침체되어있는 요식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기업을 심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평가는 한국브랜드언론평가의 자체 심의를 거친 상위 약 21%의 업체 중, 온, 온프라인 상 고객 만족도(CS)와 업체별 마케팅전략지수, 시설관리지수를 평가하게 되며, 해당 훟보군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된다.

한국브랜드언론평가의 한 관계자는 “해당 인증을 통해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을 돕고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업체의 성장을 이끌어냄과 동시에, 소비자와 상공인, 강소기업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브랜드언론평가 우수기업 선정(요식업 분야)은 다가오는 6월 최종 심사를 마치고 7월 종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해당 종목에 최종 선정된 업체에게는 한국브랜드언론평가 우수기업임을 인증하는 인증패와 현판, 배너 등 다양한 발급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