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주)버튼(대표 유준호)이 8월 16일 개최된 ‘2024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에서 ‘위치기반 생활형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노베이션 & 소비자가 선호하는 혁신기업·브랜드 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혁신을 선보인 기업과 기관, 인물을 포함해 많은 소비자로부터 선호 받는 유망, 우수 기업과 브랜드를 발굴하여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경기도의회 유영일 의원,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벅스 코리아, GS리테일 GS샵, ㈜엠엠에이코리아, ㈜니소스씨앤디, 한국생활체육 사회적협동조합, 동대문엽기떡볶이, 콘돌, 한국의료서비스협회 등 총 35개 기업/기관/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설예임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유정현‧소프라노 박지은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버튼의 플랫폼 버튼은 지도를 활용하여 동네에 있는 모든 것을 한눈에 보며, 소비자는 각 업체를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업체는 개인 블로그 같은 홍보 소식통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기반 생활형 플랫폼이다.
현재 다양한 이벤트로 버튼 이용자를 늘려온 유준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시도, 연구, 개발하면서 앱 다운 사용자들을 늘리고, 혜택도 더 많이 넣어, 제휴 업체의 이벤트 협찬 상품들로 앱을 꽉꽉 채우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