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Show your love with Pepero’ 캠페인 론칭
빼빼로데이 알리는 광고 2편 온에어…‘마음 나눔’ 가치 확산
미국 포함 20개국서 글로벌 캠페인 전개, 국내에서도 대규모 마케팅 추진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와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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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빼빼로 X 스트레이 키즈’ 광고 온에어 이미지 /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빼빼로 X 스트레이 키즈’ 광고 온에어 이미지 / 사진=롯데웰푸드

[더페어] 임세희 기자 =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 ‘빼빼로데이’ 광고를 공개하며 전 세계적인 캠페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광고의 슬로건은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로, 소비자들이 빼빼로의 핵심 가치인 ‘마음 나눔’을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고 영상은 국내편과 글로벌편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국내에서는 친구·동료 등 일상 속에서 빼빼로를 나누며 마음을 전하는 모습을 담아 ‘나눔의 가치’를 강조했다. 글로벌편에서는 11월 11일이 한국의 대표적인 기념일 ‘빼빼로데이’임을 알리며, 선물·우정·달콤한 기념일 등 빼빼로를 주고받는 다양한 의미를 전 세계에 전달한다.

특히 글로벌편은 8월 말 선공개 직후 일주일 만에 600만 회 이상 조회되며 큰 관심을 끌었다.

광고 온에어와 함께 스트레이 키즈 멤버들이 담긴 특별 패키지 제품도 선보인다. 명동, 서울역, 잠실 등 주요 관광지 매장을 시작으로, 10월 중순 이후 편의점·마트·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미국, 인도, 필리핀 등 20개국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미국에서는 뉴욕 타임스 스퀘어 대형 옥외광고와 함께 11월 11일 페스티벌 행사도 개최해 글로벌 빼빼로데이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국내에서도 TV 광고, 옥외광고, 브랜드 협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한국 소비자와 외국인 관광객 모두가 빼빼로데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글로벌 통합 캠페인을 이어온 롯데웰푸드는 지난해 약 700억 원 규모의 빼빼로 수출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입증했다. 올해는 글로벌 매출 900억 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스트레이 키즈와 함께 빼빼로데이를 세계적인 K-기념일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며,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빼빼로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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