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윌, 좋아하는 교수 공부모습 보며 함께 공부하도록 독려
- 누적 공부시간 챌린지 진행...학습 의욕 및 집중력 향상

"혼공족들 모여라"...에듀윌, 세무사ㆍ회계사 수험생들과 '캠스터디 챌린지'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공족 수강생 대상 프로그램인 '스윗미 교수님'의 홈페이지 이미지를 한 수강생이 보고 있다 / 사진 제공 =에듀윌
혼공족 수강생 대상 프로그램인 '스윗미 교수님'의 홈페이지 이미지를 한 수강생이 보고 있다 / 사진 제공 =에듀윌

[더페어] 이용훈 기자=혼자 공부하기 힘든 성인 수험생들이 좋아하는 교수와 함께 공부하며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세무사 및 회계사 혼공족(혼자 공부하는 사람) 수강생들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교수님과 함께 공부하는 캠스터디(웹캠과 스터디를 합한 10~20대의 신조어) 챌린지 ‘스윗미(Study With Me) 교수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에듀윌은 자사의 세무사와 회계사 시험 합격자들을 분석한 결과, 평균 5~6회독 공부한 점에 착안해 수강생들의 복습과 반복 학습을 독려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에듀윌의 캠스터디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조금 다르게 운영된다. 수험생 자신이 공부하는 영상을 보여주는 게 아니라, 어디서든 카메라 없이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사전에 에듀윌 세무사∙회계사 교수들이 직접 공부하는 영상을 촬영해 놓고, 수강생들이 함께 공부할 교수의 영상을 선택하도록 했다.

그 다음 집중력을 높여주는 화이트 노이즈인 장작소리, 빗소리와 연필소리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목표 공부시간을 1시간에서 3시간까지 설정하면 된다.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선택한 교수가 공부하는 영상이 재생되고, 그 영상을 보면서 수강생도 함께 공부하는 방식이다.

수강생이 좋아하는 교수와 함께 공부하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낌에 따라 공부 집중력이 상승하고, 목표 설정 시간을 늘려가면서 공부량 또한 늘릴 수 있다는 게 에듀윌의 설명이다. 

에듀윌은 매달 누적 공부시간이 많은 1위~5위까지를 선정하는 챌린지를 진행하고, 최대 1만원의 상품권을 선물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세무사와 회계사와 같은 난도가 있는 전문자격증의 경우 합격률을 높이는 방법은 복습과 반복 뿐”이라며 “인강 수강생들은 대부분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경우가 많아 집중력이 쉽게 떨어지는데, 이를 보완하기 위해 좋아하는 교수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함께 공부하는 캠스터디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