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통해 발달장애인 자립 돕는 굿윌스토어에 자사 제품 기부
폭염 대비 물품·구호 물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이디야커피,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업체에 5천만 원 물품 기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더페어] 이용훈 기자=이디야커피가 지난 14일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5천만 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물품은 전국 굿윌스토어 22개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굿윌스토어는 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기업과 개인의 기부 물품 재판매를 통해 소외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할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들의 완전한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기부 외에도 지난 23일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에 감사 물품을 전달했으며, 폭염대비 물품 기부, 구호 물품 지원, 대구 발달장애인 센터, 청각장애인 후원 기관인 청음회관 등에 정기적으로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사진제공=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단순 기부를 넘어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장애인의 지속 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도울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상생'이라는 제 1의 경영철학 아래 가맹점과 동반 성장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대표 토종 커피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3년부터 가맹점 아르바이트 직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과 대학에 입학하는 가맹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캠퍼스 희망기금', 지역사회와 기쁨을 나누는 '이디야의 동행'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