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남유에프엔씨(대표 남유숙)는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서 진행한 ‘나는 너의 산타’ 캠페인에 1000만원을 후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파운데이션에서 진행하는 ‘나는 너의 산타’ 캠페인은 그간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받기 어려운 보육원 아동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날 만큼은 자신이 원하는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된 캠페인으로, 아이들에게 원하는 선물을 미리 조사하여 후원자에게 메시지로 전달하면 후원자가 직접 아이들의 선물과 편지를 준비하고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아이들과 후원자 모두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고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남유에프엔씨에서 후원 한 기부금 1000만원은 전국의 양육시설에 거주하는 아동 16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데 사용되었다.
남유에프엔씨는 크리스마스 선물비 후원 외에도 생리대키트, 학대아동 심리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기부와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비 후원은 2021년부터 매년 기부해왔으며, 누적 기부액은 이번년도까지 약 7000만원에 달한다.
남유에프엔씨 남유숙 대표는 “ 지역 내 소외된 아이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역 기부와 문화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