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페어]손호준 기자=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원장 박은실, 이하 교육진흥원)이 함께 개발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우리 집에 ON(온) 예술’ 5종을 오는 17일까지 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 집에 ON(온) 예술은 국민 누구나 온라인에서 쉽게 문화예술을 배울 수 있게 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발레리나 김주원, 극단 즐거운사람들 김병호 단장(前아시테지 코리아 이사장), 前백남준아트센터 서진석 관장, 팝핀준호,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등 저명 예술가 및 기관이 참여해 무용, 스트릿댄스(팝핀), 재즈, 연극, 미디어아트 등 5가지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무용 분야에서는 발레리나 김주원과 안무가 홍세정이 출연, 춤을 매개로 남녀노소 모두가 연결되고 소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콘텐츠인 <멈(Mu:m)춤>을 선보인다. 스트릿댄스(팝핀 장르) 분야에서는 엠넷의 ‘댄싱9’ 등에 출연했던 안무가 팝핀준호가 기획에 참여해 가족 모두가 쉽게 따라 하며 배울 수 있는 <저스트 팝핀> 안무를 공개한다.
재즈 분야에서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과 협력 기획하여 재즈의 역사와 스캣, 스윙댄스 등 재즈와 관련된 다채로운 내용을 알아보는 <다 함께 재즈> 콘텐츠를 마련했다. 재즈 전문기자인 류희성과 국내외 유명 재즈가수인 전송이&기타리스트 비니시우스 고메즈(Vinicius Gomes), 스윙댄서 날라킴&제시카 등이 출연한다.
연극 분야는 극단 즐거운사람들 단장 김병호가 기획을 맡아 가족이 함께 집 안의 일상 소품을 활용하여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그림자놀이와 동심놀이로 구성된 <즐거운 연극놀이>를 선보이며 유명 배우 박정자가 출연한다.

챗GPT, 미드저니 등 AI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도 준비돼 있다. <세상을 바꾸는 아이(AI)>는 前백남준아트센터 서진석 관장이 기획을 맡고 미디어 아티스트 한요한이 내용 구성 및 출연,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청소년들을 위해 AI로 뮤직비디오를 손쉽게 제작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편 우리 집에 ON 예술 콘텐츠 5종은 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세상을 바꾸는 아이(AI)> 편은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공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콘텐츠와 연계해 교육진흥원 공식 SNS 및 온라인 교육플랫폼 클래스101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 세부 내용은 교육진흥원 인스타그램 및 클래스101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