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치폴레 마요, 코리아 파이어 핫소스 등 공개
알룰로스와 발효식품 활용해 현지서 큰 호응 얻어

동원홈푸드, 미국 애너하임 국제식품박람회서 김치·고추장 활용 소스 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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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부스에 전시된 비비드키친 소스
사진제공=동원홈푸드 / 동원홈푸드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 부스에 전시된 비비드키친 소스

[더페어] 노만영 기자=동원홈푸드가 지난 12일(현지시간)부터 닷새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 참여해 저칼로리와 비건 소스, 한식 퓨전 소스 등을 선보였다.

올해로 42회째를 맞는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는 자연과 유기농, 건강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천400여 개 고객사가 참여해 세계 각지의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된 비비드키친(VIVID KITCHEN) 저칼로리 소스는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소스 본연의 맛과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고 열량을 낮춘 제품이다. 동원홈푸드는 마켓컬리,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몰에서 이미 20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제품력을 인정 받은 비비드키친을 전 세계인들에게 선보여 판매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동원홈푸드 /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를 찾은 외국인이 동원홈푸드 전시 부스를 찾아 비비드키친 소스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원홈푸드 /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를 찾은 외국인이 동원홈푸드 전시 부스를 찾아 비비드키친 소스를 시식하고 있다.

비건 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겨냥해 비건 소스도 마련했다. 비비드키친 비건 소스는 동물성 재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카레, 매콤카레, 라구, 짜장 등을 본연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냈다.

또한 대표 발효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간장 등을 활용한 한식 소스도 전시해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전시한 제품은 김치를 활용한 ‘김치 치폴레 마요’와 ‘김치 페스토 소스’를 비롯해 간장과 고추장을 각각 재료로 한 △불고기 만능 소스 △간장 머스터드 소스 △고추장 만능 소스 △코리안 파이어 핫소스 등이다.

비비드키친은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가 지난 2020년 론칭한 식단 관리 전문 브랜드로 30여 년간 1천 개 이상의 식품회사와 외식 프랜차이즈에 조미식품을 납품하며 쌓아온 제조 노하우로 저칼로리 및 저당 소스, 비건 소스, HMR 등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동원그룹
동원홈푸드 로고 이미지 / 사진제공=동원그룹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30여 년간 소스 등 조미식품을 제조해온 노하우와 저칼로리 소스, K-소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50조 글로벌 소스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홈푸드 정문목 대표는 지난달 한국식자재유통협회 신년 세미나에서 식품외식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2023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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