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MOU 체결
HSK 응시 우대 혜택 제공 등 논의

교원 빨간펜, 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중국어 학습자 양성 도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교원그룹 / 교원 이진성 대표(좌)와 HSK한국사무국 이경민 국장이 지난 29일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원그룹 / 교원 이진성 대표(좌)와 HSK한국사무국 이경민 국장이 지난 29일 업무협약식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페어] 노만영 기자=교원 빨간펜이 지난 29일 사단법인 한중문화협력연구원과 중국어 학습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중국어 학습자 양성을 위한 공동 활동에 나선다. 특히 △HSK 응시 혜택 △HSK 성적 우수자 선발 및 시상 △중국 문화 체험 학습 기회 제공 등을 통해 중국어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도모한다.

이외에도 HSK한국사무국에서 주관하는 어학연수 및 중국 문화 캠프 등에 참여를 안내해 중국 문화와 중국어 학습에 대한 친근함과 흥미를 부여하는 방법도 논의할 계획이다.

한중문화협력연구원은 HSK 실시 기관인 HSK한국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다. HSK는 제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중국 정부가 주관하는 국제 중국어 능력 표준화 시험이다.

사진제공=교원 빨간펜
사진제공=교원 빨간펜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이번 양사 협업을 통해 중국어 학습에 대한 즐거움과 재미를 제공하고, 원활한 중국어 구사 능력을 갖춘 인재로 자라나도록 응시 혜택 및 체험학습 참여 안내 등 꾸준히 관리해나갈 예정”이라며 “중국어 습득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원 빨간펜은 지난 16일 군인공제회C&C와 군인공제회 회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복지 및 교육서비스 증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