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손호준 기자 = 다회용기 토탈 솔루션 기업 더그리트가 서울시 미래한강본부가 하반기에 주최하는 ‘2024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에 친환경 다회용기 16만 개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서 더그리트는 아이스크림용 다회용기를 새로이 선보였다. 축제에 참가한 한 푸드트럭 관계자는 "아이스크림 메뉴에 적합한 다회용기가 추가되어 사용하기 편리하고, 컵의 용량과 디자인 모두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지난 3월 ‘서울특별시 폐기물 관리조례’를 개정해 일회용품 등 규제를 강화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 시가 주최하는 참여 예상인원 1,000명 이상 행사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된다. 더그리트는 다양한 축제에 다회용기를 제공한 운영 노하우와 자체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국의 일회용품 없는 축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양우정 더그리트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대체 가능한 다회용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핵심 과제"라며 "서울시의 환경 정책과 발맞추어 지속가능한 다회용기 솔루션을 제공하여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힐링 놀이터 콘셉트로 개최되는 하반기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는 다음달 27일까지 매주 일요일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