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페어] 이정훈 기자 =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12일부터 2024년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65,089개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58,665개와 비교하면 4.60%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ABL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KDB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464 미디어지수 435,395 소통지수 581,798 커뮤니티지수 1,077,348 사회공헌지수 330,104 CEO지수 213,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3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77,486과 비교해보면 2.47%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112 미디어지수 421,234 소통지수 461,480 커뮤니티지수 572,429 사회공헌지수 190,172 CEO지수 188,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3,9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93,898과 비교해보면 8.72% 하락했다.
3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459 미디어지수 259,222 소통지수 420,533 커뮤니티지수 435,692 사회공헌지수 127,779 CEO지수 199,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1,3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25,477과 비교해보면 11.87% 하락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666 미디어지수 289,170 소통지수 378,761 커뮤니티지수 288,589 사회공헌지수 230,810 CEO지수 299,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3,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0,901과 비교해보면 1.98% 하락했다.
5위 동양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84 미디어지수 186,928 소통지수 279,018 커뮤니티지수 491,432 사회공헌지수 51,640 CEO지수 7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4,0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656과 비교해보면 2.6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0% 하락, 브랜드이슈 2.63% 하락, 브랜드소통 4.38% 하락, 브랜드확산 9.34% 상승, 브랜드공헌 19.24% 하락, CEO평가 11.9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