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왕조 500년 역사,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접근
신병주 교수 감수로 신뢰성 높인 전집,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
만화와 게임 형식으로 역사를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 제공

교원 빨간펜, 어린이 역사 전집 ‘역사 챌린지 어린이 조선왕조실록’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 챌린지 어린이 조선왕조실록 이미지 / 사진=교원그룹
역사 챌린지 어린이 조선왕조실록 이미지 / 사진=교원그룹

[더페어] 박소은 기자 = 교원 빨간펜이 조선 시대의 왕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흥미롭게 역사에 접근할 수 있는 ‘역사 챌린지 어린이 조선왕조실록’ 전집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전집은 조선 왕조 500년의 역사를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돼 있으며, 태조부터 순종까지의 역대 왕을 중심으로 역사적 흐름을 탐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전집은 조선 시대 전문 역사학자인 건국대학교 신병주 교수의 감수를 받아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구성은 △본책 30권 △별책 1권 △음원 30편 △북쇼츠 영상 30편으로 이뤄져 있으며, 각 권은 특화된 콘셉트로 내용을 전달한다.

복잡하거나 긴 이야기는 만화 형식으로 재미있게 풀어냈고, 대립 구도는 어린이들이 익숙한 게임 형식으로 표현하여 흥미를 유도했다.

또한, 본책을 읽은 후 권말 활동을 통해 능동적으로 역사에 대해 탐구하고, 역사적 맥락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별책은 핵심 역사 개념과 주요 사건을 정리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며, 북쇼츠 영상은 조선 역사 흐름을 간결하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역사 독서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조선 시대 27대 왕을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만화, SNS, 게임 등 7가지 멀티 콘셉트로 조선 역사의 핵심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극대화하는 것이 이 전집의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교원그룹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