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대상 취업특강 및 컨설팅 정기 운영
공동 마케팅 및 구인·구직 정보 연계로 외국인 채용 생태계 강화

인크루트-우리은행, 외국인 유학생 취업 지원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크루트_ 우리은행과 외국인 유학생 취업 돕는다 / 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_ 우리은행과 외국인 유학생 취업 돕는다 / 사진=인크루트

[더페어] 김진우 기자 =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들의 국내 취업 지원에 나선다.

우리은행은 한국에서의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과 유학생을 위해 ‘외국인∙유학생 취업특강 및 컨설팅’ 프로그램을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취업전략 수립,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 ▲한국 직장문화 이해 등 실질적인 취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구성됐다.

인크루트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외국인 유학생 대상 1:1 맞춤형 컨설팅과 취업특강을 담당하며, 관련 세부 일정과 내용은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외국인 채용’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우리은행이 지난 10월 인천 미추홀구에 개관한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우리 글로벌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앞서 양사는 지난 3월 외국인 채용 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구인·구직 정보 공유, ▲우리WON글로벌 앱 내 외국인 채용공고 연계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해왔다.

신솔민 인크루트 마케팅팀장은 “외국인과 유학생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외국인 채용 시장의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키워드
#인크루트
저작권자 © 더페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주요기사
모바일버전